경남사천시 와룡산798.6m 산행기

월매스 2009. 3. 30. 18:42

경남사천시 와룡산.새섬봉.민재봉.798.m

산행일자;2009.3.29(일). 날씨; 말음.산행거리;8.7km 산행시간;3시간

산행코스;죽림동 대형버스정류장-원불교 수련원방향-갑룡사방향-산길 진입-도암재-새섬봉-와룡산정상(민재봉)-백천재-백천동주차장

2009.03.29(일) 경남 사천시 와룡산.날씨;구름. 이동시간;(서울 사당역07;00~산행기점 사천시 죽림동11;30) 4시간30분 . 산행거리;8.7km .산행시간;3시간. 귀경시간(산행 날머리 사천시 백천동16;30~서울 사당역21;30) 5시간

0km 0분[죽림동 대형버스주차장]

등산로 초입까지 안내판이 부족하여 자세한 기록 남긴다.

1. 등산안내판이 설치된 대형버스주차장 하차~ 큰 길의 포장도 따라 직진~우측 저수지끼고 계속 직진
2.[원불교수련원 방면] 직진(용주사방향아님)~(cf우측의 <전관사> 쪽으로 들어가면 상사바위로 바로 가는 표지기가 몇개 보인다.)==> 좌측향으로 진행~삼거리 만나고
3.좌측의 넓은 길은 갑룡사로 가는 포장도로인데, [직진의 좁은 길]로 들어서면 얼마가지 않아서 산길로 변하고 묘1기를 지나서 부터는 길이 좁아진다.~(진행 방면 좌측 아래의 원불교 수련원이고, 수련원 좌측에 보이는 도로는 갑룡사에서 올라오는 포장도로다.)
4.다시 갑룡사에서 올라오는 포장도를 만나서 [돌탑집]을 통과한다.~약불암 표지석을 만나고 표지석을 돌아서면 보이는 [이정표]==>민재봉 방향으로 산길 접어들어 완만한 잘발달된 오름길을 오른다.[2.0km][60분]

2.0km 60분 [도암재]

[도암재]에 도착하여 좌측의 새섬바위 방면으로 올라간다.(도암재 이정표 좌. 우측에 이정표 두 개가 서 있다.)우측은 0.5km상사바위.~도암재에서 급경사길 오른다, 능선에 붙어 너덜지대를 올라간다.[1.0km][30분]

3.0km 90분[새섬바위]

[새섬바위 정상]이후  암릉길과 흙길을 오르락 내리락 진행한다. 좌우측 남해바다의 풍광이 아름답다. [수정굴(우측) 갈림길]을 <직진>으로 통과~[산감초소가 있는 헬기장] 도착==> 산감초소를 좌측에 두고 <직진>~좀더 직진후 나무계단 오르면 와룡산 정상 민재봉에 선다.[1.7km][30분]

4.7km 120분[와룡산 정상]=[민재봉]

[와룡산 정상인 민재봉](와룡산 정상에는 넓은 공터로 이루어져 있고, 삼각점. 커다란 정상석이 있으며,경관 안내판 2개가 남북으로 설치되어 있다.)조망 죽여준다.~정상에서 직진하여 300m 전방에 만나는 갈림길에서 좌측의 백천재로 내려선다.[1.3km][20분]

6.0km 140분[백천재]

[백천재]에서 좌측의 백운마을 쪽으로 하산하여~긴 너덜겅을 통과하고,[넓은 시멘트 임도]를 만나서 직진으로 내려간다~이곳의 갈림길에도 등산로 안내판이 서 있다.~시멘트 도로따라 계속 진행~빨간 원형지붕 건물의 우측 계단을 내려선다[2,7km][40분]

8.7km 180분[백천동주차장]

[주차장]에 도착 산행 마감한다.화장실에서 대충 씻고 옷 갈아 입고 배달해온 싱싱한 회를 안주 삼아 뒷풀이 한다.짧은 산행 거리와 시간에 비해 먼 이동거리와 시간이지만 한국의 산하 [인기100대명산]하나를 마감한 기쁨에 젖는다. 이제 우두산(별유산) 1개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