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산(하남정맥에있는)추월산(호남정맥에있는)그리고수리산 상행기

월매스 2008. 12. 15. 15:50

추월산(호남정맥에 있는)과 광교산(한남정맥에 있는)그리고 수리산 산행기

[광교산]582m

광교산에서본 관악산 ,북한산 .청계산

광교산에서본 청계산,북한산, 수락산,불암산

광교산 정상에서

백운산 정상에서

형제봉 정상에서

2008.11.21. 1호선 전철 타고 수원역전 성균관대학교역에 10;10분 도착,택시(2,800)타고 이동 [지지대고개]에서 산행준비,10;30분 산행시작 ,3번째 한남정맥 구간을 밟는다. 완만한 능선 길에 사람이 없으니 호졋한 산길이 오랜만에 행복해 진다. 광교산 통신탑에 오르고 좌측 200m 거리 [백운산] 정상에 선다.되돌아와 광교산정상을 밟고 형제봉을 지나  한남정맥 갈림길에서 한남정맥을 버리고 경기대학교방향을 잡아 하산한다.13.2km 산행시간 약 4시간 . 시내에 와서 싸우나에 씻고 해물탕에  매취순으로 뒷플이한다.

[추월산]731m

추월산 등산로 초입 추월산 호남정맥 능선이 아름답다.

호남정맥 능선길에 들어서면서

추월산 정상

보리암 가는길 망중한을 달래며

지나온 호남정맥능선과 보리암 능선

담양호를 내려다보면서

담양호를 배경으로

담양호의 아름다운 풍광

지나온 보리암을 바라보면서

2008.11.23일 동대문종합상가 주차장 07;00 몽블랑 산악회 버스에 몸을 실고 남도길을 달려 11;20분 전남 담양군 용면 용치리 작은 부래기재에서 산행을 시작한다. 동네 지나 우측 능선길로 접어들어 완만한 오름뒤 급경사 오름길을  오른다 약1시간 후 천치재에서 오는 안부 3거리에 닫는다. 여기서부터  무명봉 지나 추월산 정상 까지는 1차 호남 정맥 때 밟은 길이다.
 호남정맥은 정상에서 우측으로 내려서 백암산 방향으로 흐르나,추월산 일반 산행길은 정상에서 약간 백하여 우측 보리암정상 방향으로 내려선다. 보리암 정상에서 보는 담양호가 멋있다.
보리암 들려 사진  남기고 완만한 하산길 접어들어 주차장에  도착하니 15;10분이다. 산행시간 3시간 50분.약13.1km 거리다. 주차장 주변 목포 횟집에서 방 빌려 대충 씻고 옷 갈아입고 새우탕에 복분자 뒷풀이한다
17;00 출발한 산악회 버스는 막힌 고속도로 탓으로 12;05분 양재에 도착한다. 호남 정맥도 그렇고 남도길이 막혀 남도 산행이 어렵다. 4시간 산행하기 위해 11시간을 고속도로에 버려야 하는 비경제적 행위에 대책이 있어야겠다.

[수리산]489.2m

비가와서 수리산 관모봉 슬기봉 사진을 남기지 못해아쉽다.
2008.11.26일 1호선 전철타고 안양역에서 산행준비,택시로 병목안 휴양림에 내려 10;20분 산행 시작한다.겨울비는 추적 추적 내리는 암릉 산길이 재미있다.능선에 올라서 우향 오름길을 서서히 오른다.[관모봉]이다. 약 30분후 [태을봉] 수리산 정상에선다. 슬기봉을 향하다가 일행중 한사람이  안전 사고 가 있어 [병풍바위] 지나서 산본 신흥 초교 앞으로 하산한다. 산행시간 약3시간 산행거리 약 10km.병원에서 간단한 검사 이상없다는 판정받고 싸우나 후 해물탕에 산사춘 뒷플이 하고 서울로 돌아온다. 비오는 날은 가까운 산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