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두산1,243.2m 백석산1,364.6m 산행기

월매스 2008. 12. 29. 14:48

잠두산 오름길에서 본  산하

잠두산 오름길에서 뒤돌아본 오대산 백두대간 마루금

잠두산 정상 증명사진

잠두산 정상에서 본 백두대간 마루금

백두대간 마루금

뒤돌아본 963봉과 지나온 능선길 그리고 멀리 백두대간

가야할 백석산  그넘어 중앙산,가리왕산, 게방산 그리고 백두대간 마루금(1)

(2)

말랑치전 암봉

건너다본 백적산 능선

노추산 방향

백석산 정상

지나온잠두산과 그넘어 백적산

백두대간 마루금

푸른 하늘과 겨을 산을 배경으로

던지골에서 바라본  잠두산 백적산

2008.12.28.(일) 한해를 마감하는 송년 산행이 될것 같다. 몽블랑 산악회 따라 07;00 사당역 1번 출구 까르뜨르 수녀원 앞에서 경진 관광버스 타고 평창군 대화면 [도릿재] 터널 입구 50m 전방에서10;00분 산행을 시작한다.도로 벗어나 우측 아스팔트 소로 따라 약 10분 정도 이동하면 등산로 초입이다.<좌측>은 백적산 가는 길이고 <우측> 이 잠두산, 백석산 초입이다.

눈 덮힌 겨울산 완만한 오름길이 계속 된다.오름길 중간에서 아이젠을 찬다. 963봉에 오르고 능선 길이 부드럽다. 잠두산 전 급경사 오름길을 빡세게 치고 오르니  [잠두산] 정상이다. 도릿재에서 2.0km 약 1시간30분 거리다. 동북 방향으로 선자령 과 오대산 백 두대간 마루금이 뚜렷하다. 남으로 가야할 백석산과 중왕산 그리고 가리왕산이  손에 잡힐 듯하다.

증명사진 남기고 점심을 한다. 부드러운 능선 따라 원없이 눈길을 밟으며 완만한 오름길 오르니 [백석산] 정상이다. 잠두산에서 2.5km 약 60분 거리. 표지석 없다.코팅된 종이가 나뭇가지에 매달려 [백석산]임을 알린다.

증명사진 남기고 약간의 오름후 트레바스하여 [말랑치]로 이동한다.표지판 영암사향 따른다.  백석산에서 1.2km 약 20분 거리다.

말랑치부터 경사가 심한 내리막길이다.특히 영암사 갈림길 이후부터 지그재그 내리막길이 주의를 요한다. 콘크리트 도로에 닿고 던지골 송어 양식장위쪽 주차장에 버스가 대기하고있다. 박사장 케어 하면서 왔는데도 박사장과 함께 1등이다.말랑치에서 약3.5km 40분 거리다.

13;30 분 도착한다.9.2km 3시간 30분  소요된다.
주차장 못 미쳐 별장 같은 주인없는 민가에서 대충 씻고 옷 갈아입고 과일 깎아먹고 시간 죽이니 봉고차 타고 주인 내외분 도착한다. 주인 없는 집에서 물 사용한 것 양해 구하니 인심 좋은 부부 흔쾌하다.감사드린다.

후미 올때까지 2시간 30분 시간 죽이다가 식당으로 이동  몽불랑 산악회에서 제공하는 된장 찌개와 술로 산행을 마감한다.

20;00분 서울 사당 도착 생맥주로 뒷플이 한다.행복한 산행 감사한다.